LF소나타 기어봉, 기어부츠 교체로 실내 감성마력 상승까지!

2023. 1. 11. 22:42일상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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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봉, 기어부츠 교체하기

운행하고 있는 소나타의 기어봉이 맘에 들지 않아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다.

여느때처럼 당근마켓을 보다가 새상품 K7기어봉이 눈에 띄여 일단 구매해두었다.

 

대충 가져와서 끼워보니 기어부츠의 플라스틱 부분과 맞지 않아 기어 부츠도 결국에 구매하였다.

LF소나타 기어부츠

LF소나타 기어부츠 [품번 : 84645 C2000NNG] 배송비 포함 16400원에 구매하였다.

기어부츠를 구매하면서 정식 명칭이 '시프트 레버 부트'인걸 처음 알았다.

그냥 명칭만 있고 상세설명이나 사진이 없어서 보지 못했지만 스티치 부분이 주황색이다...

무채색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반갑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달려있는 못생긴 N라인 기어봉을 커버하기엔 충분하다.

k7 기어봉

교체하기 위해 사둔 기어봉은 K7 기어봉 (품번 : 46720 D4200WK) 이다.

K7기어봉 하단에 튀어나온 세 부분이 있는데, 이게 기어부트 플라스틱에 들어가다가 걸려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다.

오른쪽 사진처럼 다 들어가지 않고 걸리기 때문에 튀어나온 부분을 깍아주어야 한다.

작업이 처음이다 보니 한쪽면만 일단 깍아서 대보았는데 튀어나온 세 면을 모두 깍아주어야 한다.

저 부분이 없다고 해서 lf소나타 기어부츠에 꼽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된다.

거의 완전 평평하게 만들어주었고, 기어봉 그립 부분에는 칼에 손이 베일것 같아 그대로 놔두었다.

약 10분 정도 깍아주니 얼추 되겠구나 싶어서 꼽아보니 딱 알맞게 들어갔다.

lf소나타 K7기어봉로 교체

이제 기어봉 작업이 완료 되었으니, 기존에 사용하던 기어봉을 뽑고 새 기어부츠와 기어봉을 체결 할 차례

P단 위에 있는 shift lock release 버튼을 누른 후, N단으로 이동 기어봉을 새게 잡아 당기면 기어 부츠까지 함께 빠진다.

기어봉 구멍과 기어를 체결하기가 조금 버거워서

부츠 가죽을 뒤집어 기어봉 구멍이 보이도록 한 뒤 꼽아주었다.

조금 헐겁게 채워진 것 같아 주먹으로 기어봉을 탕탕 쳐주니 완벽하게 체결이 되었다.

 

그렇게 그토록 하고싶었던 기어봉 diy 종료!

 

기어봉 교체 총 비용 26,400원

기어봉 10,000(당근)

기어부츠 16,400

 

적당한 비용으로 실내 감성마력이 상승하여 기분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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